본문 바로가기
프랑스/여행

[파리 여행] 파리 여행을 조금 더 편하고 쉽게 하는 방법! 파리 시티투어 버스(빅버스 투어)

by 쥬뗌 파리 2023. 1. 3.
반응형

저는 보통 여행을 떠날 때 계획을 잘 세우지 않는 편입니다. 계획을 세우지 않고 다니다 보면 꼭 관광지를 가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 좀 더 자유롭고 유명하진 않더라도 나만의 새로운 장소를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행을 돌아와서 보면 '여기는 꼭 가봤어야 했는데', '이 도시는 이곳이 유명하구나', '내가 왜 저길 안 갔지?'같은 후회를 자주 하게 됩니다. 

파리까지 왔는데 에펠탑이나 개선문을 안 보고 갈순 없겠지요? 유명 관광지는 유명 관광지가 된 이유가 있습니다.

 

정해진 여행기간에 맞춰 생소한 나라의 여행 계획을 세우다 보면 어디가 유명한지, 어디를 꼭 가야 하는지,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녀도 되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가거나 어린 아이들과 함께 다니게 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여행을 다니면 시티투어 버스를 잘 이용했습니다. 첫날 여행지에 도착해서 그 도시의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한바퀴 돌고 나면 대충 이 도시가 어떤 곳인지 도시 전체의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유명 관광지이지만 어렵게 갔는데 실망한 적이 있고 어떤 곳은 가야 하나 고민하다 안 가고 후회한 곳이 있는데 시티투어 버스를 타면 그곳의 랜드마크를 쭉 둘러보고 내가 마음에 드는 곳은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가려면 여러 번의 환승을 해야 하거나 가기가 복잡한 곳이 있는데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목적지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파리는 작아서 거의 대부분은 지하철이나 버스로 쉽게 다닐 수 있지만 대중교통은 파업을 자주해서 곤란해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파리를 돌아다니다보면 빨간색의 이층 버스를 자주 볼 수 있는데 그 버스가 바로 시티투어 버스로 유명한 빅버스 투어입니다.

트인 오픈탑 버스에 앉아서 파리의 경치를 구경하는 것은 걸어서 구경하는 경치와는 또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빅버스 투어는 버스를 타고 내리지않고 도시 랜드마크를 한 바퀴 돌아보거나 원하는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도 가능합니다.

배차 간격이 길지않고,한국어 음성안내가 지원되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여행사 혹은 빅버스 공식 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티켓 바우처를 받는데 프린트해간 바우처를 버스기사나 정류장에 있는 빅버스 직원에게 주면 영수증처럼 생긴 티켓을 뽑아서 줍니다.(요즘은 e-ticket을 사용해서 여행사에서 받은 큐알코드를 보여주면 티켓을 준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파리 랜드마크 노선과 몽마르뜨 노선 두 가지 노선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몽마르뜨 노선은 운행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파리 빅버스는 총 10개의 정류장이 있습니다.

1.Tour Eiffel

- 에펠탑, 마르스 광장, 팔레 드 도쿄,케 브랑리 박물관

2.Champ de Mars 

3.Opéra Garnier

- 갤러리 라파예트, 마들렌 광장, 오페라 가르니에

4.Louvre-Pyramide / 빅버스 인포메이션 센터

- 쁠라스 방돔므, 팔레 루아얄

5.Louvre-Pont Arts

- 루브르 박물관

6.Notre Dame

- 노트르담, 뤽상부르 미술관, 생트 샤펠 성당, 뤽상부르 궁, 콩시에르주리, 팡테옹, 뤽상부르 정원

7.Musée d'Orsay

- 오랑주리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부르봉 궁전, 몽파르나스 타워, 뛸르히 가든, 로댕 미술관

8.Champs-Elysées

- Lido,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9.Grand Palais

- 쁘띠 빨레,샹젤리제,그랑 빨레,콩코르드 광장

10. Trocadéro

- 국립 해양박물관, 트로카데로 광장, 파리 수족관, 기메 동양 박물관

 

* 빅버스 티켓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클래식 1일, 디럭스 2일+유람선 투어

* 나이트 투어 버스도 있는데 호불호가 갈리지만 평가는 꽤나 좋은 편입니다.(나이트투어는 승하차 불가)

*파리에는 빅버스 말고도 여러 회사의 오픈탑 투어버스들이 많습니다.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복잡한 파리 지하철, 소매치기 걱정 없고 편하게 여행 다닐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