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여행

[프랑스 여행] 퓌 드 썽씨 Puy de sancy : Massif Central 에서 가장 높은 산 (하이킹,케이블카,여름/겨울 액티비티)

by 쥬뗌 파리 2023. 2. 2.

퓌드썽씨

퓌 드 썽씨 Puy de Sancy

퓌 드 썽씨는 해발 1,886미터로 프랑스 중부 Massif Central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오베르뉴(Auvergne)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멋진 전망과 하이킹, 스키 및 야외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산 정상에는 주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또한 산기슭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 상점이 있으며,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나 간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피크닉 장소도 있습니다.

퓌 드 썽씨는 프랑스 중부를 가로지르는 화산 지대인 Chaîne des Puys의 일부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아름답고 상징적인 랜드마크입니다.

하이킹이나 케이블카를 타고 퓌 드 썽씨 정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퓌드썽씨하이킹

하이킹을 선호하는 경우 퓌 드 썽씨 정상으로 이어지는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트레일은 난이도가 다양하며 체력, 하이킹 경험에 맞는 트레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걸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체력, 트레일, 기상조건에 따라 달라지는데 정상까지 약 2~4시간 정도 걸립니다.

길이 꽤 가파르고 돌이 많아 미끄러질 수 있으니 등산화, 등산스틱 등의 장비를 갖추고 충분한 물과 음식을 챙겨야 합니다.

케이블카는 퓌 드 썽씨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몇 분 만에 산 정상까지 도착합니다.

케이블카는 봄부터 가을까지 운영되며 계절과 기상 조건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집니다.

** 연중 시기와 기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여행 전 케이블카 운영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퓌드썽씨리프트

여름 퓌 드 썽씨 Puy de Sancy 에서 무엇을 할까?

하이킹 : 다양한 난이도와 퓌 드 썽씨 정상으로 이어지는 여러 트레일이 있습니다. 우리는 주변 풍경, 숲, 산맥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악자전거 : 산악자전거로 퓌 드 썽씨 주변의 트레일과 도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경로가 있습니다.

피크닉 : 산기슭에 피크닉 장소가 있어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나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Massif Central의 산맥과 계곡 위로 활공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 퓌 드 썽씨 Puy de Sancy에서 무엇을 할까?

스키&스토우보드 :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스키어와 스노우보더를 위한 다양한 슬로프를 제공합니다. 산기슭에는 리프트,렌탈샵,스키교실이 있습니다.

스노우슈잉 : 스노우슈잉을 하고 퓌 드 썽씨의 눈 덮인 풍경과 숲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스케이팅 : 산기슭에 위치한 야외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가 있습니다.

썰매 : 썰매를 타고 산비탈을 미끄러져 내려가는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빙벽 등반 : 빙벽 등반을 하고 얼어붙은 폭포와 눈 덮인 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여행] 세계 자연유산 프랑스의 화산: 오베르뉴의 상징 퓌 드 돔 Puy de Dôme

Puy de dôme : 오베르뉴의 상징 지난여름 결혼기념일 여행으로 오베르뉴 화산 지역에 다녀왔습니다. 그곳에는 수천 년 전에 나타난 휴화산이 천 개 이상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곳은 Puy Pariou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