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여행

[프랑스 여행] '유럽의 지붕','알프스의 수도' 샤모니 몽블랑 Chamonix-Mont-Blanc

by 쥬뗌 파리 2022. 12. 20.

Chamonix-Mont-Blanc
샤모니는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이며 유럽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몽블랑(해발 4810m)이 그 영토에 위치하고 있어 특히 스키장으로 유명합니다. 1924년 샤모니에서 제1회 동계올림픽이 열렸습니다.
'샤모니'라는 이름은'요새가 세워진 곳'의 뜻의 라틴어 Campo Munitum 에서 유래되었으며, '알프스의 수도'라고도 불립니다. 샤모니는 알프스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Les Houches, Passy, Saint-Gervais-les-Bains, Servoz Vallorchine의 프랑스 마을과 접해있으며, 스위스 및 이탈리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샤모니는 겨울 스키장으로도 유명하지만 여름 스포츠를 즐기러도 관광객들이 많이 옵니다. 잘 짜여진 하이킹 코스를 따라 하이킹을 하거나 암벽등반, 골프,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샤모니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가 있습니다.케이블카는 샤모니와 3842m 높이의 Aiguille Du Midi 정상을 연결합니다. 고도차가 약 3000미터나 돼 중간지점인 플랭 드 래귀(Plan de L'Aiguille 2317m)에서 케이블카를 한번 갈아타야 합니다.
플랭 드 래귀에서 바로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마시고 경치가 아주 좋고 가벼운 하이킹하기 좋은 곳이니 꼭 밖으로 한번 나와서 둘러보시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Aiguille Du Midi 전망대가 나옵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밖으로 나와 전망 대위로 올라갑니다.
만년설로 덮인 하얀 알프스 산맥의 경치를 파노라마로 볼 수 있습니다. 고산증세로 어지러울 수 있으니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저는 살짝 어지럽고 숨 막히는 느낌이 들어 잠깐 누웠더니 괜찮아졌습니다. 여름에 가도 꽤나 추우니 겉옷을 꼭 챙겨가세요.

*전망대에 설치된 투명 유리상자 'Pas dans le vide'에서 기념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Aiguille Du Midi 케이블카 영업시간,티켓 가격

영업시간
오픈 - 08:10
마지막 출발시간(왕복) - 15:00
마지막 출발시간(편도) - 16:00
마지막 돌아오는 시간 - 16:30
배차 간격 - 15분마다 (혹은 30분마다.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짐)

티켓 가격
성인(15세~64세) - 왕복 73유로/편도 54유로
어린이(5세~14세)&65세 이상 - 왕복 62,10유로/편도 45,90유로 *시간과 요금은 변동될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샤모니 케이블카 티켓 예약

샤모니 마을은 작고 예쁩니다. 고산지대라 여름에도 시원할 줄 알았는데 한낮에는 꽤나 덥고 이른 저녁쯤이 되면 살짝 쌀쌀해집니다.
천천히 마을을 걸으며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마을에는 레스토랑과 펍도 많이 있고 마을 중심에는 맥도날드도 있습니다.
아는 맛집 정보가 없어 인터넷에서 검색 후 몇 군대를 찾아갔는데 그중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 'Restautant L'Impossible'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당일 예약이 안돼 오래 기다렸지만 맛과 서비스,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시아 퓨전 레스토랑 'Munchie'도 꽤 괜찮았습니다.

Restautant L'Impossible - 9 Chem.du Cry,74400 Chamonix-Mont-Blanc (마을 중심에서 1km 거리)
Munchie - 87 Rue des Moulins,74400 Chamonix-Mont-Blanc

샤모니 관광명소

에귀 뒤 미디 Aiguille du Midi
Aiguille du Midi는 3842미터 높이로 샤모니에서 기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Aiguille du Midi로 이어지는 케이블카역은 3777미터 높이에 있습니다.

빙하의 바다 Mer de Glace
빙하의 바다는 몽블랑에 있는 빙하로 길이 7km 두께 200m 면적 40km 2의 3개의 빙하가 합쳐진 형태입니다.
알레치 빙하(glacier d'Aletsch) 다음으로 알프스에서 두 번째로 큰 빙하입니다. 산악 기차를 타고 Montenvers-Mer de Glace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Lac Blanc
락 블랑은 높이가 2352미터인 고산 호수입니다. 자연보호 구역 가장자리에 있고 호수 옆에는 쉼터가 있습니다.
여름에도 호수 주위에는 눈으로 덮여있는 경우가 발생해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La Flegere 케이블카에서 약 2시간 산행 후 도착할 수 있습니다.

샤모니 스포츠 축제
1월 :알파인 스키 월드컵
2월:마라톤
3월:국제 등반 축제
8월:몽블랑 하이킹

파리에서 몽블랑 가는 법
* 자가용으로 약 6시간 30분
* 파리 리옹역에서 TGV Lyria로 제네바 도착 > 제네바 버스 정류장에서 '스위스 투어'버스로 Chamonix Sud Bus station 도착 > Chamonix Sud Bus station 에서 도보 11분 샤모니 마을 도착
* 파리 리옹역에서 TGV Lyria 로 Gare de Bellegarde 도착 > Gare de Bellegarde에서 환승하여 Saint-Gervais-les-Bains-Le Fayet 도착 > Le Fayet에서 환승하여 Chamonix-Mont-Blanc 도착

[스위스 여행] 유럽의 옹달샘 스위스! 멋진 에모송 하이킹 (에모송댐,버티칼알프 에모송)

에모송 Emosson / 에모송 댐 에모송은 프랑스 국경 근처의 스위스 알프스, 샤모니에서 불과 19km 떨어진 직은 스위스 마을 chatelard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180미터 규모의 댐이 산 중턱에 있어 아름다

seonny2.tistory.com

[프랑스 여행] '알프스의 작은 베니스' 안시 Annecy . 안시에서 무엇을 할까?

안시 Annecy 알프스를 방문했다면 '알프스의 베니스' 또는 '알프스의 진주'라 불리는 매력적인 도시 안시(Annecy)는 꼭 들러봐야 하는 도시입니다. 오뜨 사부아의 수도인 안시는 아름다운 호수와 풍